Page 396 - 2022 금융투자교육 프로그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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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(부산)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문제행동소비자에 대한 세부 대응 사례학습을 통해 관련 업무 능력 향상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도모하고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방안을 학습하는 과정










          과정 특징            • 금융회사 감정노동자 보호법 상 악성 민원에 대한 예방 행동요령 학습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문제행동 소비자 관련 대응 요령 및 법적 조치 방법 학습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감정노동자 치료 및 상담지원 프로그램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문제행동 소비자 관련 대응요령                   감정노동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치료 및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문제행동 소비자 법적 조치-대응                   상담지원







          기대 효과            •문제행동소비자 유형별 사례 및 우수 대응 사례 학습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효과적인 상담기법 및 의사소통 기술 배양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직무스트레스 관리기법 및 측정 · 평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근로자 정신건강 증진 도모






          교육 대상            • 소비자보호부서 및 고객응대직원










    수           교육시간                       수료기준                       수강료
    강           8시간/정원 40명                 출석률 80%이상                  정회원사             141,000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정           화, 수(17:00 ~ 21:00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준 특별회원사          188,000원
    보           토(09:00 ~ 18:00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타               281,000원


       396  |  Korea Institute of Financial Investmen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inancial Investment Education Program in 2022   |  39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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