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226 - 2022 금융투자교육 프로그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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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 보호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투자회사 종사자가 관련 법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및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, 업무 역량제고를 통해 고객분쟁 및 불완전 판매를 예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과정



          과정 특징            • 금융소비자보호 법규 및 금융투자상품의 개발/판매/사후관리 등 단계별 금융소비자보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실무지식 전달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관련 경험이 풍부한 현장실무자 및 감독기관 실무자를 강사진으로 구성







          교육 대상            •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종사자
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금융상품 판매담당 금융기관 임직원





          교육 내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정의 및 필요성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금융소비자보호 개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국내·외 금융소비자보호 이슈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모범규준의 주요 내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요 제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금융소비자보호법(안) 개요 및 경과 사항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분쟁 발생 시 대응 방법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민원 및 분쟁 대응      •주요 유형 및 사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고객 금융사고 방지책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총 시 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




    수             신청기간               교육시간               수강료                    수료기준
    강             1.1 ~ 12.31        4시간(1개월)           정회원사         12,000원   진도율 100% 이상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정             (연간 수시수강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준 특별회원사      14,000원
    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타           24,000원


       226  |  Korea Institute of Financial Investmen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inancial Investment Education Program in 2022   |  2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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