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226 - 2022 금융투자교육 프로그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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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 보호
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투자회사 종사자가 관련 법규
및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, 업무 역량제고를 통해 고객분쟁 및 불완전 판매를 예방
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과정
과정 특징 • 금융소비자보호 법규 및 금융투자상품의 개발/판매/사후관리 등 단계별 금융소비자보호
실무지식 전달
•관련 경험이 풍부한 현장실무자 및 감독기관 실무자를 강사진으로 구성
교육 대상 •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종사자
•금융상품 판매담당 금융기관 임직원
교육 내용 •정의 및 필요성
금융소비자보호 개요 1
•국내·외 금융소비자보호 이슈
•모범규준의 주요 내용
주요 제도 2
•금융소비자보호법(안) 개요 및 경과 사항
•분쟁 발생 시 대응 방법
민원 및 분쟁 대응 •주요 유형 및 사례 1
•고객 금융사고 방지책
총 시 간 4
수 신청기간 교육시간 수강료 수료기준
강 1.1 ~ 12.31 4시간(1개월) 정회원사 12,000원 진도율 100% 이상
.
정 (연간 수시수강) 준 특별회원사 14,000원
보 기타 24,000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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